본문 바로가기

STORY/칼럼

누군가에게 질투, 시기를 느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응형

 

 

 

누군가에게 질투, 시기를 느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들은 누구나 다른 사람들이 가진 것에 부러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높은 위치에 서고 싶은 마음이겠지요. 이런 마음은 비교하는 마음에서 시작이 되는데 우리는 왜 비교를 하게 될까요?

그리고 우리는 얼마나 많은 것은 가지고 있어야 이런 비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먼저 우리가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이유를 잘 살펴 보았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교를 하는 대상은 물질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돈, 집, 자동차, 가방 등등 물질적인 것입니다. 이런 비교에서 벗어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이 물건을 취득하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과연 끝일까요?

물질적인 욕심은 얻기만 하였다고하여 만족을 느끼는 것은 길어봤자 3개월 내외입니다.

그리고 이런 물질적인 비교에서 우위에 올랐다고 하여 느끼는 우월감이나 성취감은 그리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물건만을 계속 사고, 최신 물건만을 계속 사는 것은 우리의 삶에서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한마디로 그냥 물질의 노예가 되는 것뿐입니다.

 

우리는 이런 물질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의 가치관 변동이 있어야 합니다.

늪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늪에 가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 삶의 의미, 가치관을 물질적인 것이 아닌 다른 소중한 것에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족, 인품, 배려, 나눔, 겸손 등등 물질적인 것외에 삶에서 추구할 수 있는 올바른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나보다 더 뛰어난 사람이 만났다는 것은 시기, 질투의 대상이 아닌 존경의 대상으로 매우 소중한 만남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무엇이 더 나에게 소중하고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줄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구입한 집이나 자동차의 기쁨은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이런 물질적인 것으로 잘난체하거나 뽑내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인생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존감이 높다는 것은 바로 올바른 삶의 기준이 확고하다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내 삶에 추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엇인가의 비교의 늪에서 벗어나는 방법 3가지>

1. 나의 일에만 집중해라

2. 비교 대상이 물질적인 것이라면 비교하는 것은 그냥 무의미하다고 생각해라

3. 비교 대상이 가치관, 성향, 인품 등 정신적인 부분이라면 좋은 것은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