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리고 일상

계족산 황톳길 체험~!! 가족과 함께 다녀와요~^^

반응형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피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요. 시원한 물을 찾아 바다나 계곡을 가는 것이 대표적인 휴가 방법 이지요~
전 이번에 좀 색다른 휴가를 즐겼는데 바로 산으로 여름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여름에 휴가를 산으로?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 이시겠지만요
(저도 이런 무더위에 산을 가야하나 생각했어요~ㅎㅎ)
산으로 여름 휴가를 가족들과 함께 다녀온 결과 매우매우 시원하고 즐거운 휴가였습니다.
물론 땀은 엄청 흘렸지만요~^^ 근데 이 땀이 진짜 더워서 짜증나는 땀이 아니라 기분 좋은 땀을 흘렸네요~

등산을 하는데 단순하게 오르는 산이 아닌 색다른 산길을 갈 수 있다는 곳이 있어서 가게 되었는데 장소는 바로 '계족산 황톳길'에 다녀왔습니다.
다순한 등산로가 아닌 올라가는 길이 황토로 되어 있어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길이도 몇 백미터 황토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등산로 약 3/2정도가 황토로 되어 있어서 황톳길로만 정상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처음 황톳길을 밟았을 때 느낌이 아직 기억이 나네요~ 매우 시원한 느낌이예요~!!
보통 황톳집을 지으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작용을 해준다고 하잖아요~ 그런 것 같이 여름인데도 흙을 밟으니 발의 열기가 식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황톳길 시작점에 신발을 놓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신발을 놓고 올라가셔도 되는데, 저는 신발을 들고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중간정도 가거나 내려올 때에는 신발을 신고 내려오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신발을 들고 황톳길 체험을 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
일반 등산로 옆쪽으로 해서 황톳길을 만들어 놓고 관리를 하고 있어서 황톳길로 가다가 힘드시면 신발신고 일반 등산로로 가면 되거든요~

황톳길 중간에는 이벤트로 포토존도 설치가 되어 있어요. 황톳길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기업가님의 캐리커쳐와 함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기념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이예요~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든 편의 시설이 있는데 바로 발 씻는 곳을 중간 중간에 만들어 놓았던 점이예요. 황톳길을 걸으면서 발에 묻은 황토를 어떻게 씻을까 고민도 되었는데 이런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황톳길을 걸은 후 시원한 물에 발을 씻으니 정말 더위가 날아가더라요~ 등산을 하면서 땀도 나서 몸도 가볍고, 시원한 물로 발도 씻으니 정말 기분 좋고 시원했어요~^^


어린 아이들도 힘들지 않을 등산 코스이니 가족분들이 황톳길 체험도 하고 등산도 할 수 있는 최고의 나들이 장소라고 생각이 드네요~ 부모님들도 황톳길 걸으시니 무엇인지 모르지만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하시고요~ㅎㅎ 가족과 함께 야외 나들이 및 체험 장소로 정말 추천합니다~ 꼭 한 번 다녀와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