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정보 이야기

헬리오시티 입주에 따른 부동산 시세 관측

반응형

 

서울 송파구의 초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인 헬리오시티(HELIO CITY)가 입주가 시작된 가운데 송파구를 비롯한 서울 전체의 집값과 전셋값 변동이 심상치 않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서울 도심권에서 대규모 입주 물량이 쏟아지면서 집값 시세 변동이 감지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헬리오시티의 상황을 보면 입주 시기에 따라 잔금 납부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에서 전세 물량이 급속하게 많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전세값 시세가 하락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집값 하락이 예상될 것으로 더욱 확실시 되는 이유가 송파구뿐만 아니라 주변 강동구 재개발 단지 물량(고덕그라시움, 고덕센트럴아이파크 등)이 올해 풀린 예정이며 대출 규제에 따라 급매물 및 경매 물건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헬리오시티 개발 전 아파트인 가락시영아파트 이주민들이 실입주하였던 주변 매물들이 헬리오시티 입주에 맞춰 대거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전셋값 하락은 기정 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대출규제와 물량공세에 따른 것으로 이런 추세는 계속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이런 부동산 상황에 따라 실거주자 등 전세을 알아보때 전세물건에 대한 검증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작년 상반기 부동산 갭투자 열풍으로 인한 깡통전세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할 필요성이 있으며, 부동산 시장의 하락장에 따른 리스크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르엠마 Dot 스웨... 르엠마 시스루 투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