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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정보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방식 변경 (24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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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관련 주요 업데이트에서 수익 창출 방법이 견경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기는 2024년부터로 크게 2가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CPC < CPM' 으로 변경되는 부분입니다.

 

*CPC : 클릭당 비용 

*CPM : 노출당 비용

 

<수익 구조 전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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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ense는 출판사들이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20년 전에 만들어졌으며, 매년 수십억 달러를 파트너 블로거에게 지급하고 있다. 광고 산업의 발전에 따라 출판사들은 직접 판매, 광고 네트워크, 판매 측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 공간을 판매하고 있다.

 

Google은 AdSense의 수익 분배 구조를 업데이트 하고, CPC지급에서 CPM 지급으로 이동하여 블로거들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일관된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ㅣㅇ러한 변경으로 인해 블로거의 수익에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익 분배 구조 업데이트>

AdSense는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투명하게 공개해 왔으며, 블로거는 수익의 68%를 유지해 왔다. 이제 AdSense는 구매자 측과 판매자 측에 대한 수익 분배를 분리하여, AdSense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때 블로거는 광고 플랫폼이 수수료를 취한 후 수익의 80%를 받게 된다.

 

Goole Ads를 통해 AdSense에서 광고를 구매할 경우, Google Ads는 광고 지출의 평균 15%를 유지한다. 출판사는 전반적으로 수익의 약 68%를 계속 유지한다. 제삼자 플랫폼을 사용하는 광고주의 경우, 출판사는 제삼자 플랫폼이 수수료를 취한 후 수익의 80%를 유지한다.

 

<CPM 지급으로의 이동>

AdSense는 클릭당 지급에서 업계 표준인 CPM 지급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는 Google 제품과 제삼자 플랫폼을 통틀어 출판사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지급을 더 통일된 방식으로 제공한다. 이 변경은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양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출판사는 AdSense 정책과 Better Ads Standards를 준수해야 한다.

 

이런한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시행될 예정이며, 블로거가 취할 필요가 있는 조치는 없다. 이런한 변화는 광고 기술이 온라인에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며, Google은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AdSense를 통해 블로거가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투자할 계획이다.

출처 : 구글 블로그

 

 

위와 같이 수익 구조에 대한 변경에 따라 블로거들은 CTR에 집중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된 여러 강제 코딩들도 이제는 별 소용이 없어졌다는 이야기 입니다.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광고 시간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유용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오래 동안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구글 측이 이와같이 수익 구조를 변경한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결국 양질의 컨텐츠에 수익을 배분하겠다는 것과 광고주의 요구에 맞는 광고 효과를 내기 위한 측면을 큽니다. 수익만을 얻기 위해 강제 클릭 유도, 강조 노출 등 편법이 많았던 사이트 등은 오히려 블랙 블로그로 분류 될 가능성도 많습니다.

 

즉, 양질의 컨테츠가 수익을 더 많이 가져가는 구조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블로거들은 클릭 보다는 페이지 뷰에 더욱 신경을 쓰고, 그러기 위해서 SEO 최적화, 맞춤 컨텐츠 제작 등의 대응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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