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정보 이야기

강동구 고덕지구 고덕그라시움 장점 12가지는?!

반응형

고덕그라시움은 4,932세대로 총 53개동이 5호선 상일동역 1, 2번 출구에 맞닿아 있는 곳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많은 분이 알고 계신 고덕주공 2단지 아파트가 재건축한 곳입니다

주변으로는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면적이 23만㎡로 강동구에서는 최고규모의 산업단지입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앞에 9호선 연장 계획이 있어서 고덕그라시움 정문과 후문이 지하철과 가까운 곳으로 향후 가치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그라시움 12가지 장점은?

 

1. 단지 안의 One-stop life : 워낙 대규모 단지이다 보니 초대형 커뮤니티 센터가 자리잡을 예정이고, 지하철과 연결된 단지 내 상가 조성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갖추었습니다.

 

2.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높은 2.4m의 천장고로 설계되어 실내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기존아파트 210mm 보다 두꺼운 250mm 슬라브등을 사용하여 층간소음 뿐만 아니라 화장실 소음까지도 줄였습니다.


4. 지하에 세대별로 창고를 제공하여 자주 사용하지 않은 물품을 별도의 공간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5.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세대 내에서는 음식물 탈수기가 있고 지하에 재활용 분리수거장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합니다.


6. 고화질로 식별이 가능한 CCTV 를 단지 외곽, 지하주차장등에 설치하여 안전이나 사고등의 위험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7. 사물인터넷이 접목된 초특급 통신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네트워크


8. 에너지 효율 1등급, 태양광 발전 시스템등으로 각종 관리비 절감형 설비를 도입하여 관리비 부담을 줄여드립니다.

 

9. 일반분양 2,010,세대 중 93%가 85㎡ 이하의 중소형 실속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 외부차량을 통제하는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리 시스템, 차량위치인식 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등을 적용하였습니다.


11. 단지 면적의 41%가 넘는 조경면적으로 한국,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각국의 대표정원을 연출하고 테마 가로수길, 생태연못,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등이 조성된 '친환경'단지입니다.

 

12. 기후개선을 고려한 단지 계획, 친환경 인증자재 사용등으로 강동구의 친환경 저에너지 공동주택 인증마크 '이로움'을 획득한 단지입니다.

 

반응형